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먹거리

보면 먹고싶은 베트남 음식

 


 

정식-반찬을 골라먹을 수 있는 껌빈짠에서 시켜먹은 음식들. 각 10,000동.

밥 1인분(2명이 족히 먹음) 2,000동. 짜다 1,000동.(우리나라 휴계소 자율식당 생각하면됨)


 


 

옥수수. 저녁이면 거리에서 많이 판다. 1개 2,000동.


 


 

하노이 유명 먹거리 '짜끄라봉'. 가물치를 특유의 비법 양념으로 한 번 굽고, 손님 테이블에서 야채와 국수를 넣고 볶아 먹는다. 가물치는 특별히 맛난 것 모르겠다. 가격이 워낙 고가(1인분 70,000동)여서 4명이 가서 2인분만 주문해 먹었다. 고기를 시키면 야채, 쌀국수, 땅콩 등이 같이 나온다. 쌀국수는 서비스로 무제한 제공한다고 가이드북에 나왔는데, 실제로는 가게에서 단호히(정말로!)거절함.


 


 


베트남식 보리차 '짜다'. 보리차도 돈 받고 팔다니, 짜다짜다!!! 가격은 500~1,000동.

얼음을 넣어 달라고 해도 된다

 


 

베트남식 아이스커피인 '카페 스아다', 그리고 일반커피인 '카페 스아'. 하노이에서 '카페 스아다'

큰 컵 7,000동, '카페 스아' 5,000동. 아침에 길거리 곳곳에서 커피를 마시는 현지인을 쉽게 볼 수 있다.


 


 


베트남 케밥. 속에 햄이나 치즈를 넣고 5,000동 정도. 여기에 고기와 야채 조금 더 추가하면 10,000동.

 


 

길거리에서 파는 삶은 소라.  각종 해산물 한 접시에 20,000동. 종류에 따라 가격 천차만별.

술도 같이 파는 경우가 많다.


 


 

베트남식 머리고기인가? 내가 보기엔 편육에 가까운디 시장에서 본 정체불명의 음식.

베트남 설에 먹는 '바인 쭝'인가? 맛은 우리나라 편육하고 비슷함


 


 


길거리에서 핫도그를 파는 여성. 핫도그, 전혀 뜨겁지 않다. 다만, 가격은 상당히 뜨겁다.

5,000동 달라고 하는 것을 2,000동 주고 먹었다. 쏘세지도 없는 핫도그 처음 먹어봤다. 그냥 밀가루 덩어리.


 


 

베트남식 팥빙수 체(che). 체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 열대과일을 첨가한 것부터 감자가 들어간 것까지.

얼음을 갈아 유리잔에 넣고 삶은 팥을 넣고 설탕물을 넣어 마무리. 한 잔에 4~5천 동.